사진. 한화생명.
사진. 한화생명.

[데일리임팩트 최동수 기자] 한화생명 인도네시아 법인이 한화손해보험과 함께 인도네시아 재계 순위 6위인 리포(Lippo)그룹의 금융 자회사 리포손해보험(Lippo General Insurance)의 지분 62.6%를 인수했다고 30일 밝혔다.

한화생명 인도네시아 법인이 47.7%, 한화손보가 14.9%를 인수하는 조건이다.

리포손보는 인도네시아 손보사 77개사 중 14위로, 지난 2020년 말 기준 건강∙상해보험 판매 기준 시장점유율 2위다. 수도 자카르타를 비롯해 인도네시아 전역에 14개의 지점을 두고 있으며, 2022년말 기준 총자산 2480억원, 수입보험료 2206억원 규모다.

이번 인수를 통해 한화생명 인도네시아 법인은 기존 생명보험 사업의 성장세를 견지하며, 인도네시아 현지 내 보험사의 수평적 통합을 기반으로 생∙손보를 아우르는 상품 포트폴리오 구축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인도네시아는 아세안 국가 중 유일한 '자동차보험 비의무 국가'로 현재 정부 주도 하에 자동차보험 의무화에 대한 논의가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상황임을 고려할 때 미래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시장이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인도네시아 법인은 지속적인 현지화를 통해 진출 6년차인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4개년 연속 세전이익 흑자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