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 전주=데일리임팩트 주남진 기자]  전주시립 금암도서관이 책과 독서뿐 아니라,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미술관으로 거듭 난다.

사진=전주시
사진=전주시

전주시는 오는 3월 7일부터 금암도서관에서 지역작가의 미술 작품 전시와 미술 교양 강좌, 북큐레이션으로 구성된 ‘도서관 內(내) 미술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우범기 전주시장의 공약인 책, 문화, 예술이 공존하는 사업이다.

금암도서관은 곽정우 작가의 서양화 전시를 시작으로 매월 새로운 작가의 작품 전시 및 연계 미술 강좌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시중 일반서점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국내외 아트북 등 미술 서적을 전시하는 월별 북큐레이션도 준비하고 있다.

금암도서관은 현재 시범사업 성격으로 도서관 1층 로비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봄방학 특집 ‘메리와 팽다의 여행’ 회화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이 전시는 지역 청년 미술작가인 임그린(썸머그린) 작가의 재능기부로 성사됐다.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예술인들에게는 지역주민과 직접 소통하며 자신의 예술세계를 알릴 기회를 제공하고, 주민들에게는 쉽고 자유롭게 문화예술을 접하는 시간과 공간을 제공하여 시민들이 보다 풍요로운 문화생활을 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