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수·임형택 PD 영입…콘텐츠 IP 기획·제작 담당

미디어 경쟁력 강화로 플랫폼 기업 전환 가속화

LG유플러스가 콘텐츠 기획과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 인재 영입을 확대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번에 합류하는 신정수 PD와 임형택 PD. 사진.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콘텐츠 기획과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 인재 영입을 확대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번에 합류하는 신정수 PD와 임형택 PD. 사진. LG유플러스.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LG유플러스가 콘텐츠 기획·제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 인재를 영입하고, 플랫폼 기업 전환에 속도를 낸다. 

콘텐츠 차별화를 통해 미디어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U+3.0을 앞당기겠다는 구상이다. 

LG유플러스가 새롭게 영입한 전문 인재는 지상파 방송국 출신 예능 PD들이다. 신정수 PD는 MBC 인기 예능인 ’전파견문록’ ’놀러와’ ’나는가수다’ 등을 연출했다. 2017년 Mnet으로 자리를 옮긴 후 음악 전문 콘텐츠 제작을 담당했다. 임형택 PD는 SBS의 간판 예능인 ’런닝맹’을 비롯해 디즈니플러스 ‘런닝맨: 뛰는 놈 위에 노는 놈’과 ’마스터키’ 등을 연출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신 PD는 최고콘텐츠책임자(CCO) 산하 콘텐츠제작센터장을 맡아 전반적인 콘텐츠 기획과 제작을 총괄할 계획“이라며 “임 PD는 콘텐츠제작센터 내 버라이어티제작팀장으로 다양한 예능 제작을 담당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콘텐츠 전문 조직인 CCO를 세운 뒤 외부 수혈에 나서고 있다. CJ ENM, 하이브 등을 거친 이상진 상무를 CCO 산하 콘텐츠사업담당으로 영입했고, 올해 초 CJ ENM 출신 미디어콘텐츠 전문가 이덕재 전무를 CCO로 선임했다. 

LG유플러스는 기존과 다른 제작 환경을 구축하고 콘텐츠 전문 인재를 꾸준히 영입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전문 인재거 제작한 콘텐츠를 MZ세대 타깃 모바일 서비스인 U+모바일tv와 인터넷TV(IPTV) 서비스인 U+tv 등을 통해 선보여 놀이 플랫폼의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