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선적 행정 반드시 바로 잡겠다"...안병용 시장 추진 사업 재검토 천명

의정부시의회 임호석 의원이 24일 오전 시청 기자실에서 의정부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김동영 기자
의정부시의회 임호석 의원이 24일 오전 시청 기자실에서 의정부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김동영 기자

[경기=데일리임팩트 김동영 기자] 국민의힘 소속 임호석 의정부 시의원이 오는 6월 1일 실시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의정부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재선 시의원인 임호석 예비후보는 지난 24일 오전 의정부시선관위에 예비후보 등록 후 시청 기자실에서 시장출마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기자회견장에는 이형섭 의정부시을 당협위원장을 비롯해 오범구 시의회 의장과 조금석, 김영숙, 김현주, 박순자 시의원 및 지지자 수십여명이 참석해 임 예비후보를 격려했다.

'시민의 뜻대로, 새로운 의정부'란 슬로건을 내세운 임 예비후보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지난 8년간 저의 시간은 아침부터 밤까지 2배속으로 흘러갔다"며 "2014년 의정부시 제7대 시의원 첫 당선 이후부터 제8대 의원으로 활동한 지금까지 의정부시민들을 위해 누구보다 분주히 움직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의정부에서 나고 자라면서 지역 구석구석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기에 문제가 있다면 빨리 해결하고 새로운 해법을 내놓으려 애썼으며, 미래의 변화된 의정부의 희망찬 모습까지 상상해 보며 시민들과 함께 '새로운 의정부'를 만들겠다는 꿈을 키워 왔다"면서 시장출마를 준비해 온 속내를 털어놨다.

덧붙여 임 예비후보는 "의정부시는 수십 년 동안 대한민국 안보를 위해 희생해 왔고 지금도 그 희생이 계속되고 있어 경기 남부지역의 지자체들보다 발전이 현저히 더디게 진행되고 있다"면서 "지역 발전을 위해 남들보다 두 세배 더 노력해야 하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특히, 임 예비후보는 "물류단지 조성, 도봉면허시험장 이전 추진 등을 의정부시가 시민의 의사와는 상관없이 일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독선적인 행정을 반드시 바로잡아 시민과 시민이 소통하고, 시민과 시가 소통해 모두가 행복한 의정부, 새로운 의정부를 만들 것"이라며 안병용 시장이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현안 사업에 대해 각을 세웠다.

마지막으로 임 예비후보는 "우리 아이들이 더 스마트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더 편리한 도로를 만들고, 문화와 체육시설이 잘 갖춰진 주거환경을 제공하고, 더 앞서나가는 산업을 유치할 것"이라는 공약 제시와 함께 "더 이상 공부를 위해, 미래를 위해, 일자리를 위해, 다른 도시로 나가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시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시민의 뜻대로 새로운 의정부'를 임호석이 만들어 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의정부 출신인 임호석 예비후보는 의정부초·중·고를 졸업하고 고려대학 정책대학원에서 행정학을 전공했으며, 2014년 지방선거에서 시의원으로 당선된 이후 각종 조례 제정은 물론 시민을 대변해 집행부 견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 지역정치인으로 손꼽히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