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제 기간 상영작 티켓 발권, 전주돔 상영 무료 입장 등 다양한 혜택 예정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가 전주시 영화의 거리 일대에서 오는 4월28일 부터 열흘 간 열린다._제공 전주국제영화제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가 전주시 영화의 거리 일대에서 오는 4월28일 부터 열흘 간 열린다._제공 전주국제영화제

[전북=데일리임팩트 이진명 기자]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집행위원장 이준동)가 이번주 부터 유료 배지 사전등록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전주국제영화제는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 금지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공정한 문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17년부터 배지 유료화를 시행했다.

사전 등록이 진행 되고 있는 배지 종류로는 게스트, 인더스트리, 프레스, 아카데미가 있으며 사전등록은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배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게스트, 인더스트리와 프레스 배지 신청은 4월 12일(화)까지 이며 아카데미배지는 4월 1일(금)까지 10인 이상 단체 신청만 가능며 사전등록을 놓쳤을 경우 영화제 기간 중 아카데미를 제외하고 현장에서 배지 별 등록 수수료 결제 후 신청 가능하다.

배지 별 혜택으로는 게스트, 인더스트리, 프레스 배지 소지자의 경우 영화제 기간 중 1일 4매까지 상영작 티켓 발권이 가능하다.

게스트패키지 제공, 게스트센터와 게스트카페, 비디오 라이브러리도 이용할 수 있다.

아카데미 배지는 현장 예매만 가능하며 본인에 한해 상영작 티켓 1일 3매 발권이 가능하다.

그밖에 모든 배지는 영화제 기념품 구입 시 10% 할인 뿐 만 아니라 무료입장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나 올해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반영하여 웨이트라인은 운영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영화제 배지담당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배지 신청시 전주돔 상영 무료 입장, 전주프로젝트 행사장 입장, 영화제 기념품 할인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 했다”며 “영화를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신청이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배지 신청은 전주국제영화제 배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각 배지 신청 대상에 따라 요청하는 증빙자료를 첨부해 온라인 등록 후 영화제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승인받은 대상은 등록 기간 내 배지 금액을 결제하면 신청이 완료되며 자세한 사항은 전주국제영화제 배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는 4월 28일(목)부터 5월 7일(토)까지 열흘간 전주 영화의거리 일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