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발한 의정활동 및 시민의 편익과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 인정 받아

의정부시의회 임호석 의원이 '2021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회 부문 '대상'을 수상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의정부시의회 제공
의정부시의회 임호석 의원이 '2021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회 부문 '대상'을 수상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의정부시의회 제공

[경기 의정부=데일리임팩트 김동영 기자] 경기 의정부시의회 임호석 의원이 10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1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여의도정책연구원(이사장 이서원)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대상’은 지방자치제도 활성화 및 주민행복정책 입안, 주민복지 증대, 삶의 질 향상, 경쟁력 있는 지역발전 시책 장려 등 효율적 의정활동 및 지방자치제도 발전과 지역균형발전 향상에 기여한 우수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공정한 평가를 통해 수상자들을 선정한다.

이날 의정대상을 수상한 임호석 의원은 의정부시의회 7·8대 의원으로, 제8대 전반기 부의장을 맡아 활발한 의정활동과 지역발전에 앞장 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임 의원은 「의정부시 체육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정부시 진로교육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의정부시 교통안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정부시 공동주택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각종 조례안 발의 등을 통해 시민의 편익과 복지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임호석 의원은 데일리임팩트에 “47만 의정부 시민의 행복 구현을 위해 의정활동에 매진해 온 노력을 인정하는 뜻깊은 상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삶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책을 만들고 실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