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50여일만에 이용자 10만명 돌파

서비스 신규 고객 대상 이벤트도 시행

사진. 신한은행.
사진. 신한은행.

[미디어SR 김병주 기자] 신한은행은 입출금 통장 계좌번호에 연동하는 URL 및 QR코드를 만들어 간편하게 송금을 요청할 수 있는 ‘MY링크’ 서비스가 출시 50여일만에 이용자 10만명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MY링크’ 서비스는 송금을 보낼 사람에게 계좌번호 대신 URL 및 QR코드를 카톡이나 문자 등으로 전송해 100만원 이하의 금액을 간편하게 이체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송금을 받을 사람이 신한 쏠(SOL)에서 ‘생일축하해줘’, ‘Give me plz’와 같이 한글 또는 영문 아이디를 만들면 자동으로 계좌에 연동되는 URL과 QR코드가 만들어진다.

MY링크 송금 아이디는 개인별 최대 5개까지 만들 수 있으며 5개 이내에서 언제든지 새로 만들거나 삭제할 수 있다.

특히 ‘MY링크’는 돈을 보내는 사람이 송금 링크를 클릭해 간편하게 송금을 보낼 수 있어 계좌번호를 외울 필요가 없으며 계좌번호를 잘못 입력할 위험도 줄어든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미디어SR에 “특히 간편이체를 선호하는 MZ세대와 개인정보 유출에 민감한 고객의 큰 호응을 얻으며 출히 50여일만에 이용자 100만명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MY링크’ 이용자 10만명 돌파를 기념해 ‘나만의 아이디 선점하고 100% 경품 받자’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시행한다. 신한 쏠(SOL)에 접속해 MY링크 아이디를 처음 만드는 고객 모두에게 10원~100만원의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한다. 또 선착순 9000명에게는 GS25편의점 1000원 상품권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통 은행의 안전성을 기반으로 새로운 디지털 금융을 더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