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6일까지 DMC센트럴아이파크에 두 번째 ‘당근존’ 운영

강서힐스테이트에서 시범 운영됐던 당근마켓 ‘당근존’. 이미지. 당근마켓.

[미디어SR 권혁주 기자] 당근마켓이 이웃 만남의 장소 '당근존' 시범 운영에 나서고 있다.

지역 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 김재현)은 31일 서울 서대문구 DMC센트럴아이파크에 두 번째 당근존을 설치했다. 운영기간은 오는 6일까지다.

첫 당근존은 강서구 화곡동 강서힐스테이트에 설치·운영됐으며, 세번째 당근존은 오는 6월 7일부터 마포구 마포 자이3차 아파트단지에 설치될 예정이다. 회사 측은 계속해서 장소를 옮겨가는 릴레이 방식으로 당근존을 운영할 계획이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미디어SR에 "당근마켓은 아파트 단지, 유동 인구가 많은 공공장소 등 거점 장소를 중심으로 당근존 시범 운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며 "시범 운영 기간 동안 당근존을 찾은 이웃들의 평가와 의견을 모아 정식 서비스 도입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당근존의 특징은 당근마켓을 상징하는 주황색 대형 랩핑월, 당근마켓 캐릭터 ‘당근이', ‘당근이세요?’ 대형 문구 등이다. 강서힐스테이트 첫 당근존 현장에는 중고 거래뿐 아니라, 당근이 캐릭터를 보러 나온 이웃들의 사진 촬영이 이어졌다.

당근마켓은 시범 운영 기간 동안 당근존을 방문하는 이웃에게 당근마켓 장바구니 굿즈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아파트 단지에서의 당근존 기획 및 운영은 생활공간 커뮤니케이션 컴퍼니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함께한다.

최정윤 당근마켓 마케팅 팀장은 미디어SR에 “당근마켓이 사람들의 일상 속에 깊숙히 자리잡게 된 것처럼, 당근존은 가까운 이웃과의 소통과 교류를 돕는 오프라인 공간의 새로운 시작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우리 주변에서 만나게 될 당근존을 많이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