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롯데제과
사진제공. 롯데제과

[미디어SR 김다정 기자]롯데제과는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 ‘월간 아이스’의 1차 모집 예약분이 조기 완판됐다고 10일 밝혔다.

롯데제과가 지난 5월 3일 선보인 ‘월간 아이스’는 론칭 4일 만인 이달 6일에 모집 정원을 모두 채우며 조기 종료됐다.

롯데제과 ‘월간 아이스’ 2차 모집은 1차 모집 예약분의 조기 완판에 따라 모집 인원을 확대하여 6월달에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제과는 비대면 콘텐츠에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작년 국내 제과업계 최초로 선보인 과자 구독 서비스 ‘월간 과자’, 단순한 제품 구매에서 벗어나 온라인 클래스 참여할 수 있는 ‘냠냠연구소’, 빙과 제품으로 영역을 넓힌 ‘월간 아이스’까지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미디어SR에 “지난해 처음으로 선보인 ‘월간 과자’는 서비스 신청 3시간 만에 마감되는 등 소비자의 인기를 얻어 핵심 콘텐츠로 성장했다”며 “구독 서비스에 다양하고 지속적인 변화를 위해 빙과 제품으로 영역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월간 아이스’는 특별한 홍보 없이 입소문이 퍼지며 빠른 시간 내에 마감돼 관계자들로 하여금 과자 구독 서비스 ‘월간 과자’에 이어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에 대해서도 기대를 갖게 했다는 후문이다.

롯데제과 ‘월간 아이스’는 매번 제품을 번거롭게 직접 구매할 필요 없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월간 아이스’는 매월 다른 테마를 적용, 그에 맞는 제품들과 신제품을 엄선하여 제품 구성을 달리한다. 이 구독 서비스는 이용자의 호기심을 위해 구성 내용은 제품을 받을 때까지 비공개로 진행된다.

롯데제과는 향후에도 구독 서비스 ‘월간 아이스’를 지속 확대하여 ‘월간 과자’와 더불어 이커머스 사업의 킬러 콘텐츠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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