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과 복지시설 종사자위해 마스크 18만장 지원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오른쪽)과 최공열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상임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우리금융그룹.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오른쪽)과 최공열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상임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우리금융그룹.

[미디어SR 김병주 기자]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다중이용시설 집단감염 우려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금융지주가 방역 취약계층을 위해 마스크 18만장을 긴급 지원한다.

우리금융지주는 지난 4일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에 방역마스크 제작 지원을 위한 총 1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마스크 지원사업은 지역사회의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고, 코로나19에 노출된 취약계층의 안전을 우선 확보하고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지원대상은 코로나19 지원이 시급한 장애인과 장애인 복지시설 종사자다. 방역마스크에는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해 나가자는 메시지가 표기될 예정이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해 코로나19 감염에 취약한 아동 및 노인 복지시설에 1억원 상당의 감염예방키트도 전달한 바 있다.

우리금융지주 관계자는 미디어SR에 “이밖에도 방역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한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마스크 지원사업을 통해 코로나19에 취약한 장애인 및 관련시설 종사자들의 감염병을 예방하고, 코로나19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취약계층 지원사업으로 ESG경영 실천에 적극 동참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