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사손보, 한국유치원총연합회와 손잡고 공동 주최

'2021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비대면 강의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강원도담유치원의 출품작. 사진. AXA손해보험
'2021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비대면 강의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강원도담유치원의 출품작. 사진. AXA손해보험

[미디어SR 임은빈 기자] AXA손해보험이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캠페인의 일환으로 실시한 '2021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비대면 강의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코로나19유행으로 등·하원이 불가한 유치원생들을 위해 악사손보가 한국유치원총연합회와 공동으로 주최한 행사다.

전국의 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지난 12월 악사손보가 인기 키즈 유튜버 'JJ 튜브'와 함께 제작한 교통안전교육 동영상 '올바르게 횡단보도 건너는 법'을 활용한 비대면 강의 영상 제작을 주제로 진행됐다.

지난 12월20일부터 이달 20일까지 접수를 받았고 심사를 통해 어린이 교통안전대상 총 17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고상인 최우수상은 강원도담유치원의 출품작이 선정됐다.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교통안전수칙을 재미있는 퀴즈 형식으로 풀어내는 등 공모전 주제 이해도 및 비대면 교육 콘텐츠로서 우수한 완성도가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악사손보는 코로나19로 인해 매년 임직원들이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등을 직접 방문했던 어린이교통안전교육 캠페인의 대면 진행이 어려워지면서, 전국의 유치원 교사들과 힘을 모아 교통약자인 어린이들을 위한 효과적인 온라인 교통안전수칙 교육을 기획했다.

질 프로마조 악사손보 대표이사는 "교통안전교육 비대면 강의 공모전은 실제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영상을 통해 아이들의 교통안전 및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악사손보는 대한민국의 어린이들이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교통문화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교통안전교육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