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신한은행.
사진. 신한은행.

[미디어SR 김병주 기자] 신한은행 고객들은 이제 신한 쏠(SOL) 플랫폼을 통해 재테크, 공동구매 등 다양한 라이프 정보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신한은행은 신한 쏠(SOL) 이용고객에게 다양한 편의기능 및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신한 쏠(SOL) 라이프 영역을 전면 개편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라이프 플랫폼을 ▲쏠페이 캐쉬백 리워드, 언택트기부 서비스, 지역상품권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소비’ ▲부동산 시세, 매물, 정보 등을 제공하는 ‘재테크’ ▲야구, 여행, 원데이 클래스 예약 등 일상과 연관된 ‘재미’ 콘텐츠의 3개의 테마로 세분화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미디어SR에 “고객이 생활 속에서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개선했다”고 말했다.

특히 신한은행은 MZ세대에게 인기있는 재테크 품목인 한정판 스니커즈와 유명 미술품 등을 공동구매·재테크 할 수 있는 플랫폼 소투(SOTWO)를 온라인 경매사인 서울옥션블루와 제휴해 오픈했다.

소투는 프리미엄이 형성된 고가의 한정판 스니커즈나 미술품을 최소금액 천원부터 공동으로 구매해 소유권을 나누어 가진 후 가격이 오르면 재판매해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신개념 재테크 서비스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이 실생활과 연관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신한 쏠(SOL) 라이프 전면개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트렌드를 반영해 고객의 맞춤 금융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 쏠(SOL) 라이프는 고객의 일상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월 120만명이 이용하는 카테고리다.

키워드

#신한은행 #쏠 #SOL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