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관광 중심지로 비상

[광주,전남=미디어SR 구지은 기자]

전남도제공
전남도제공

전남도가 코리아 토탈관광 패키지(KTTP) 사업을 통해 대한민국 글로벌관광의 중심지로 비상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할 민관 협의체를 발족해 주목된다.

전남도는 지난 21일 전남도청 왕인실에서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이건철 전남관광재단 대표이사, 이재철 한국공항공사 무안공항장, 이상태 한국관광공사 광주전남지사장 등 기관단체장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체류형 관광을 위한 KTTP 민관 협의체 발족식을 갸졌다.

이는 전남도가 무안공항 활성화와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준비한 ‘전남 KTTP’ 사업이 문체부의 ‘지역혁신 통합지원’ 공모에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민관 협의체는 관광 현업 종사자와 유관기관단체장, 대학 교수 등 25명으로 구성되며, 관련 기관단체 실무진 32명으로 실무협의회도 구성된다.

이날 발족식에서는 전남도와 관광공사, 공항공사, KT, 제주항공이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김이배 제주항공 사장, 서창석 KT 전남전북광역본부장이 참석했고, 김명운 공항공사 부사장, 신상용 관광공사 관광산업본부장은 비대면으로 함께 했다.

한승주 전남상인연합회장은 “김, 인삼, 건어물 등 외국인의 선호물품을 판매하는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다국어 안내판 등 수용태세를 잘 갖춰야 한다”고 주문했다.

우승하 신안비치호텔 사장은 “코로나 시대에 맞게 신안 퍼플섬, 완도 청산도, 목포 근대역사박물관 등 숨은 관광지 중심의 체류형상품을 개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코리아 토탈관광 패키지 사업으로 무안공항을 활성화하고 전남도를 글로벌관광지로 재도약시킬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사업의 성공을 위해 업무협약 기관을 비롯한 민관 협의체 참여 기관들이 전남관광의 비상을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