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리금융그룹
사진.우리금융그룹

[미디어SR 김병주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2020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Spotlight Awards)’ 연차보고서 부문에서 ‘우리금융그룹 2019년 연차보고서’가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LACP는 매년 전세계 기업에서 발간하는 연차보고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브로슈어 등을 평가해 우수작품을 선정, 시상하는 글로벌 홍보·마케팅 조사기관이다.

이번에 대상의 영예를 안은 ‘우리금융그룹 2019년 연차보고서’는 우리금융 디지털전략의 상징인 ‘원(WON)뱅킹’ 로고를 형상화해 디자인한 표지가 인상적이다.

최고경영자 메시지, 그룹 현황,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 등 지주사 원년의 경영성과도 담고 있다.

특히 재무현황 등을 소책자 형태(Sub-Book)로 별도 제작, 투자자 면담 시 이용할 수 있도록 연차보고서의 활용도를 넓혔다.

이밖에 이번 연차보고서는 대상 외에도 LACP가 뽑은 ‘우수작품 톱(TOP) 100’ 부문 20위에도 함께 선정됐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이번 연차보고서는 우리금융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살펴볼 수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그룹의 경영성과와 비전이 시장에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되도록 연차보고서의 질적 수준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