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버즈니
사진. 버즈니

[미디어SR 권민수 기자]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2020 상반기 모바일 홈쇼핑 인기 상품을 14일 발표했다. 

올해 상반기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구매량과 관심액션(방송 시청, 방송 알람 설정 등)을 종합 분석해 주요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선정했다. 

'생활/주방' 부문에서 코로나19 영향으로 'SD 더 조은 황사마스크 KF94'가 인기 상품으로 꼽혔다. '화장품/미용' 부문에서는 'AHC아이크림 시즌8 패키지'가 선정됐고, '식품/건강' 부문에서는 '종근당 건강 락토핏 코어'가 인기를 모은 것으로 나타났다.

'가전/디지털' 부문은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이 인기 상품이었으며, '패션/잡화'에서는 'FILA 스포티액티브 시즌2'가 선정됐다.

상반기 모바일 시청이 가장 많았던 상품은 마스크였으며, 'SD 더 좋은 황사마스크 KF94'가 올 상반기 홈쇼핑모아 방송 시청수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종근당 건강 락토핏 생유산균골드’, ‘AHC아이크림 시즌8 패키지’, ‘엣지 판초후드 풀오버 3종’ 등이 뒤를 이었다.

천재화 버즈니 모아리포트 팀장은 미디어SR에 “올해 상반기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마스크 상품에 대한 검색량, 판매량, 방송 시청 모두 크게 증가했다”며 “하반기에도 마스크를 비롯해 건강식품과 간편식 및 여성 의류 등이 높은 판매량을 이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