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이베이코리아
사진. 이베이코리아

[미디어SR 권민수 기자] 26일부터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부진을 극복하기 위한 대규모 할인행사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시작된다.

전국 주요 백화점과 마트 등 대형 유통업체, 제조업체뿐만 아니라 전통시장, 소상공인, 온라인쇼핑몰 등 다양한 판매자들이 대규모 할인행사에 동참한다. 

쌍용자동차는 내달 1~31일 모든 차종을 일시불 혹은 할부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구체적인 판매 조건은 6월말 확정된다. 

금호타이어는 타이어프로 쇼핑몰을 통해 제휴사 임직원에게 타이어를 최대 35% 할인하고,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룰렛 게임을 통해 타이어 추가 증정, 할인쿠폰과 음료교환권, 모바일 주유권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삼성전자, LG전자도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함께한다. 삼성전자는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사는 경우 기존 10% 환급 외 추가 혜택을 증정하고, 행사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8K QLED TV, 비스포크 냉장고, 그랑데 AI(인공지능) 건조기 등 경품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올해 상반기 히트 상품으로 구성된 특별전을 열고, 특정 모델을 한정 수량 판매한다.

쿠첸은 신제품 밥솥 최대 15% 할인, 으뜸효율 밥솥 최대 30% 할인 등을 진행한다. 쿠쿠 또한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6인용 밥솥을 12%를 판매한다. 

이마트, 이마트 에브리데이,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 마트들은 25일부터 내달 1일까지 상품권 증정, 할인 행사 등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등도 동행세일 기간 동안 협력사 수수료 인하, 중소기업 제품 판매 등을 통해 상생을 도모한다. 

특히 이들은 오는 26~28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패션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코리아 패션마켓을 열어 의류와 잡화를 대폭 할인한다.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 옥션, G9를 통해 동행세일에 동참한다. G마켓과 옥션은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35% 할인쿠폰’을, 멤버십 회원인 스마일클럽에게는 ‘37% 할인쿠폰’을 각각 제공한다. ID 당 매일 1회씩 증정하며, 행사 상품을 1만5000원 이상 구매할 경우 최대 7000원까지 할인된다. G9는 모든 회원에게 ‘18% 할인쿠폰’을,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20% 할인쿠폰’을 한 장 더 제공한다. ID 당 매일 3회씩 제공된다.

이베이코리아는 우수 중소상공인이 판매하는 식품, 패션, 뷰티, 디지털, 가전 생활용품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김해동 이베이코리아 영업기획실장은 미디어SR에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자는 취지로 대한민국 동행세일 행사에 동참한다”며 “중소셀러들의 우수한 제품을 엄선해 할인가에 선보이는 만큼 고객들에게도 특별한 쇼핑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