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강다니엘. 사진. 구혜정 기자

강다니엘 '뭐해'가 음원 차트에서도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다.

26일 8시 기준 강다니엘의 첫 솔로 타이틀곡 '뭐해'는 벅스, 엠넷, 네이버 등 3개 차트에서 1위를 기록 중이다. 이외에도 지니 2위, 소리바다 3위, 멜론 4위, 플로 17위 등 음원차트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저력을 과시 중이다.

강다니엘 '뭐해'는 간결하면서도 인상적인 벨 계열 테마의 곡이다. 808 사운드 및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에 대중적인 후렴구를 더해 강다니엘만의 트렌디한 이미지를 극대화했다. 한 번에 각인되는 쉬운 가사와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인상적인 노래다. 

강다니엘은 25일 솔로 앨범 '컬러 온 미'(Color on me)를 발매하고 미디어 및 팬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본격적인 솔로 데뷔 신호탄을 쏘아올렸다. 앞서 선주문 수량만 45만 장을 기록하는 등 역대급 남자 솔로의 탄생을 기대케 했다.

이날 진행된 쇼케이스에는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구름떼 같은 팬들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강다니엘의 열혈 누나팬을 자처한 30대 직장인 최 모씨는 미디어SR에 "강다니엘이 드디어 데뷔를 해서 너무 기쁘다. 전 소속사 때문에 고생했던 만큼 강다니엘에게 힘이 되어주고 싶다. 언제나 함께 하며 응원할 것"이라며 강다니엘에 대한 뜨거운 애정을 보였다.

강다니엘은 솔로 앨범 발매를 시작으로 팬과의 만남을 가지며 데뷔 활동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25일 팬 쇼케이스를 마쳤으며 해외로는 오는 8월 16일 싱가포르와 18일 홍콩을 찾아 팬 미팅을 연다. 방송 출연은 아직 협의 중인 단계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