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픽사베이

초복입니다. 삼복의 첫째 복으로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는 시점을 말합니다. 복달임은 하셨나요? 옛 어른들의 지혜가 담긴 정보를 무시하지 마시고 건강한 음식으로 뜨거운 여름을 탈 없이 이겨내자는 지혜가 담긴 절기입니다. 모두가 행복해지자고 열심히 살면서 자칫 먹는 것에 인색한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젊은 분들은 간편식에 의존을 많이 하는 시대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먹는 것에 소홀하면 신체의 밸런스가 무너지고 특히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는 지금 시점에는 보양식 한 그릇 하는 걸 아끼자고 대충 때우면 몸에 탈이 납니다. 어떤 대단한 음식을 먹어야 하는 것이 아니라 몸에 좋은 걸 찾아 드시면 됩니다. 

다 먹고살자고 일하는 것이라고도 하잖습니까. 먹는 걸 부실하게 먹어서는 건강이 문제가 되고 건강이 문제가 되면 정신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정신건강이 피폐해서는 뭘 해도 집중하지 못합니다. 행복은커녕 당장 눈앞의 앞가림도 못 합니다. 건강이 모든 일의 중심입니다. 건강한 신체를 유지해야 건강한 삶이 유지되고 몰두할 수 있으며 업무적으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들 수 있습니다. 

"돈을 잃으면 조금 잃는 것이요, 명예를 잃으면 많이 잃는 것이요, 건강을 잃으면 전부를 잃는 것"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돈이 있으면 뭐 하고 명예가 있으면 뭐 합니까. 건강하지 못하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돈도 명예도 자신의 것이 아닙니다. 돈과 명예를 떠나서 행복한 인생을 만드는 첫 번째가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건강하지 못하면 행복과 멀어지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행복하려면 건강이 받쳐줘야 합니다. 행복한데 건강하지 않으면 이상하지 않을까요? 이상한 행복일 겁니다.

행복하려면 건강해야 합니다.
건강에 대한 강조는 아무리 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성공했는데 건강이 무너지면 무슨 소용입니까. 큰 꿈을 가질수록 건강관리가 최우선입니다. 큰 꿈을 이루는 데는 그만한 에너지가 소모됩니다. 평소 건강관리를 잘해서 에너지를 축적해야 합니다. 초복은 절기상 무더위의 시작을 알리는 안내입니다. 무더위에 지치지 않는 열정으로 일하려면 무엇보다 충전부터 하세요. 건강한 신체가 건강한 정신을 만듭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