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에브리원 '세빌리아의 이발사'의 에릭, 앤디, 이민정, 정채연, 김광규 / 사진=구혜정 기자

이제는 스페인에서 요리가 아닌 '이발'을 한다. 이민정과 에릭을 주축으로 뭉친 이들이 '세빌리아의 이발사'를 통해 타지에서의 도전에 나선다.

1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호텔 2층 그랜드볼룸에서 MBC에브리원 새 예능 프로그램 '세빌리아의 이발사'(연출 김동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이민정, 에릭, 앤디, 정채연, 김광규 등이 참석했다.

'세빌리아의 이발사'는 경력 53년의 장인 이발사와 대한민국 최고의 헤어 디자이너가 톱스타 연예인 크루들과 함께 스페인 미용실에서 펼치는 동서양 문화 충돌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담은 예능 프로그램이다. 

'세빌리아의 이발사'는 해외 먹방 소재에서 벗어나 이발과 헤어 스타일링, K뷰티 등 새로운 영역에서 문화적 차이와 공감대를 다룬다. '세빌리아의 이발사' 측은 미디어SR에 "스페인 현지 촬영 당시에 프로그램 자체에 대한 관심과 반응이 뜨거웠다. 멤버들도 좋은 조합을 보여줬다"며 당시 분위기를 귀띔했다.

MBC에브리원 '세빌리아의 이발사'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신화 앤디 / 사진=구혜정 기자
MBC에브리원 '세빌리아의 이발사'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신화 에릭 / 사진=구혜정 기자

김동호 PD 역시 멤버들의 호흡을 극찬했다. 김동호 PD는 "프로그램 기획하고 출연자 섭외하면서 걱정 많이 했었다. 예능 많이 해 본 분들 아니었는데 8일 동안 함께 하며 한 가족이 된 것 처럼 멤버들 사이의 케미가 좋았다. 실제로 인간적으로도 좋으신 분들이어서 즐겁게 촬영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세빌리아의 이발사'는 배우 이민정의 첫 예능 도전작으로도 기대를 모은다. 지난 2013년 배우 이병헌과 결혼 후 예능 프로그램에 게스트로서 일회성 출연만 해오던 만큼 그의 고정 예능 출연에 기대와 관심이 쏠린다. 

이에 대해 이민정은 "배우여서 예능이 어렵게 느껴지기도 했는데 제가 할 줄 아는 스타일링 부분이라 좀 더 쉽게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 첫 방송이 기대된다"며 설렘을 감추지 않았다. 이에 대해 김동호 PD는 "설거지와 머리 감기기 등 온갖 일들을 다 했다. 성격 자체도 털털하고 매력적이어서 그런 점을 잘 담아보려 했다"고 부연했다.

남편 이병헌의 반응도 언급했다. "기획을 처음 얘기하니깐 재밌을 것 같다더라"고 운을 뗀 이민정은 "하지만 할 일들이 정말 많았다. 남편이 재밌냐고 물어봤는데 정말 힘들었다고 대답했던 기억이 난다"고 회상했다.

MBC에브리원 '세빌리아의 이발사'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배우 이민정 / 사진=구혜정 기자

그러면서 이병헌과의 동반 예능에 대해서는 일찌감치 선을 그었다. 이민정은 "같이 예능을 출연할 일은 없을 것 같다. 배우에게 예능은 양날의 검일 수도 있어서 신중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세빌리아의 이발사'가 '윤식당', '스페인하숙' 등과 유사한 부분이 있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김동호 PD가 직접 답변에 나서며 차이점을 강조하기도.

김 PD는 "유튜브에서 이남열 이발사 내용을 보고 해외 가면 새로운 케미가 나오지 않을까 싶었다"면서 "외국 가는 건 비슷해도 소재가 미용이어서 보여지는 게 완전 다르다. 영상, 편집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또 다른 재미 느낄 요소가 많다"고 자부했다. 

아이오아이와 다이아 등에 속한 아이돌 정채연은 스페인에서 K팝 인기를 실감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정채연은 "K팝 알고 와 주시는 팬 분들도 계셨고 K팝 노래를 알고 좋아하는 분들도 계셨다. K팝 하는 사람으로서 뿌듯했다"면서 "스타일링에 만족하는 분들도 많아 감사했다"며 세계적으로 뻗어 있는 K-뷰티와 K-팝의 분위기를 언급했다.

MBC에브리원 '세빌리아의 이발사'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가수 정채연 / 사진=구혜정 기자
MBC에브리원 '세빌리아의 이발사'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배우 김광규 / 사진=구혜정 기자

프로그램을 위한 노력도 있었다. 이민정 정채연은 샴푸 시연과 드라이를 배웠고 김광규는 샴푸질 하는 법을 익혔다. 멤버들은 미용 기술을 배운 것에 더해 굳은 일을 도맡았다. 서비스를 받아들이는 태도에 대한 문화적 차이도 느꼈다고 강조해 본 방송에 대한 궁금증을 더했다.

리얼리티 프로그램 출연 경험이 다수 있는 에릭은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예능과 시작점이 완전 다르다. 스타일링과 헤어에는 관심도 없고 취미나 소질도 없어서 도전이라 생각했다"고 언급, 프로그램에서 어떤 활약을 펼쳤을지 기대를 모았다.

에릭과는 달리 첫 리얼리티 도전에 나선 이민정은 "데뷔 후 첫 리얼리티 예능을 하게 돼 떨리기도 하고 카메라에 대한 부담감도 있었다"면서 "주변에선 아직도 제가 스페인에 화보나 CF를 찍으러 다녀온 줄 알더라. 첫 방송이 궁금하다"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세빌리아의 이발사'는 11일 오후 10시 10분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