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더 짠내투어'에 새롭게 합류한 그룹 슈퍼주니어 규현, 모델 한혜진, 개그맨 이용진 / 사진=구혜정 기자

'더 짠내투어'가 가성비를 넘어 가심비 투어로 재정비를 마치고 돌아왔다. 시청자들의 월요병을 해소시키겠다는 각오다.

18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라마다호텔 2층 그랜드볼룸에서 tvN 새 예능프로그램 '더 짠내투어'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한혜진, 이용진, 규현과 안제민PD 등이 참석했다.

'더 짠내투어'는 짠내나는 예산으로 가성비를 잡았던 전 시즌과 달리 '쓸 때는 쓰는' 여행으로 멤버들의 갈증을 해소하는 '가심비 투어'를 신설한다. 가심비(價心比)란 가격이 비싸더라도 마음의 만족감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를 뜻한다.

tvN '더 짠내투어'에 새롭게 합류한 그룹 슈퍼주니어 규현, 모델 한혜진, 개그맨 이용진 / 사진=구혜정 기자

'더 짠내투어'는 지난 17일 첫 방송을 성황리에 마쳤다. '더 짠내투어' 측은 미디어SR에 "월요일로 편성이 바뀌어 방송된 1회가 케이블과 종편을 통틀어 시청률 1위에 올랐다. 기존 멤버 박명수와 새 멤버 한혜진, 이용진, 규현이 합세해 더 재밌는 여행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안제민 PD는 "'더 짠내투어'는 '짠내투어'의 시즌2 개념이라 생각하면 될 것 같다"고 소개했다. 그는 "기존 한정된 예산으로 여행하는 콘셉트에 새롭게 볼거리·먹거리·놀거리를 추가한 가심비 룰을 추가했다. 여러분들께 풍성한 볼거리 보여드릴 것"이라고 자부했다.

새롭게 합류한 한혜진, 이용진, 규현의 캐스팅 이유에 대해서도 밝혔다. 안 PD는 "이용진은 여행 좋아하는 걸로 유명했다. 한혜진은 여성 시청자들이 보고 좋아할 롤 모델 같았고, 규현은 여행을 5분 단위로 계획을 쪼개 다닌다고 해서 시간적인 짠내를 보여줄 것 같아 섭외했다"고 설명했다.

tvN '더 짠내투어'에 새롭게 합류한 그룹 슈퍼주니어 규현, 모델 한혜진, 개그맨 이용진 / 사진=구혜정 기자

새 멤버들은 각자 초대하고 싶은 게스트를 뽑기도. 한혜진은 "박나래를 소환해보고 싶다"고 말했고, 이용진은 "여행을 좋아해서 덥썩 기회를 잡았다. 양세형 양세찬 조세호 남창희 등 절친들을 섭외하고 싶다"고 웃어보였다. 규현은 동방신기 최강창민을 꼽으며 "힘든 일정을 덜 궁시렁거리며 소화할 것 같다"고 말했다.

시즌1에 이어 시즌2에도 박명수가 출연하게 된 후일담도 전해졌다. 안 PD는 "제작진 간의 깊은 토론이 있었다. 하지만 '짠내투어'를 기본으로 한 만큼 기존 방송을 알고 있고 중심 잡아 줄 사람이 필요했다. 프로그램이 시청자에 낯설게 다가가지 않게 할 수 있겠다는 믿음으로 그와 함께 하게 됐다"고 웃어보였다.

tvN '더 짠내투어'의 연출을 맡은 안제민 PD / 사진=구혜정 기자

주말예능에서 월요예능으로 편성 변경된 것에 대한 기대감도 내비쳤다. "편성 변경으로 월요병을 겪는 시청자의 갈증을 해소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고 운을 뗀 안 PD는 "동 시간대 오랜 사랑 받은 프로그램이 있어 경쟁 부담감이 있지만 서로 가진 결이 달라 차별화가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 기존 시청자 분들이나 새 시청자 분들이 유입되지 않을까 기대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전 시즌과 마찬가지로 징벌방 시스템은 유지된다. 이전 시즌보다 더욱 독한 업그레이드를 거쳐 휴대용 텐트로 징벌방이 운영된다는 전언. 프로그램의 또 다른 관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시즌1에서 맹활약한 게스트들 역시 볼 수 있을 전망. 안 PD는 "이전에 보지 못 했던 게스트도 좋지만, 새로 합류한 규현 한혜진 이용진 등 설계자들의 날이 서지면 기존에 활약한 박나래 허경환 문세윤을 불러 설계배틀 붙이면 어떨까 싶다"고 언급, 기대감을 더했다.

'더 짠내투어'는 매주 월요일 밤 11시 tvN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