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한밤중 7시간 장애...원인은 '비공개'
트위터 한밤중 7시간 장애...원인은 '비공개'
  • 권민수 기자
  • 승인 2019.05.13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밤부터 13일 새벽까지 트위터에 장애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12일 오후 11시경 트위터의 검색 기능이 마비돼 검색 결과가 전혀 보이지 않았다. 검색 결과에는 '이런...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아직 아무 트윗도 찾을 수 없습니다. 인터넷 연결을 한 번 더 확인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지금은 트윗을 가져올 수 없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라는 메시지만 나타났다. 

이에 트위터 이용자들은 트위터와 다른 플랫폼을 통해 불편함을 호소했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장애 때처럼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지는 않았지만 '네이버 지식iN'에 장애 관련 문의가 올라오는 등 혼란스러웠다. 

한국시간 13일 오전 3시 24분에야 트위터는 서포트 계정을 통해 "트위터 검색에 문제가 발생했다. 현재 해결하고 있으며 불편함에 대해 사과드린다"고 공지했다. 

서포트 계정은 문제 발생 후 약 7시간 뒤인, 이날 오전 6시 1분 문제가 해결됐다고 밝혔다. 

서포트 계정은 소식을 알리며 장애 발생 지역, 원인을 구체적으로 밝히지는 않았다. "문제는 해결됐다. 인내심에 감사드린다"고 짧게 트윗만 남겼다. 실제 검색 장애는 전 세계 곳곳에서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트위터코리아 관계자는 13일 미디어SR에 장애 원인에 대해 "(본사에서 관리하는 일이기 때문에) 트위터코리아에서 명확히 답변을 드리기 어렵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