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국립중앙의료원

정부가 설 연휴 근무 중 순직한 고(故) 윤한덕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응급의료센터장을 국가유공자로 지정하는 방안을 추진하는 가운데, LG 복지재단으로부터 LG 의인상을 받게 됐다.

11일 LG복지재단 관계자는 "고인에게 의인상을 수여하고, 유가족에게 위로금 1억원을 전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LG복지재단은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17년간 응급의료 전용헬기 도입, 재난·응급의료상황실 운영 등을 통해 국내 응급의료체계 구축에 기여한 고인에게 의인상을 수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정부 역시 윤 센터장의 국가유공자 지정을 검토 중이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미디어SR에 "현재 보훈처와 협의 중인 단계"라고 전했다. 다만, 초기 협의 단계인만큼, "현 단계에서는 시점을 확정할 수는 없다"고 전했다.

윤 센터장은 설 연휴 기간인 지난 4일 근무 도중 국립중앙의료원 사무실에서 순직했다. 발견 당시 그는 심정지 상태였다.

고인은 전남대 의대 졸업 후 응급의학과 전문의 가 된 뒤 2002년 국립중앙의료원에 응급의료센터가 문을 열 당시 기획팀장으로 합류, 2012년 7월 응급의료센터장이 됐다. 생전 그는 응급의료전용헬기와 권역외상센터 도입, 국가응급진료정보망 구축에 주요한 역할을 했다.

영결식은 지난 10일 국립중앙의료원장으로 치뤄졌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