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권민수 기자

 

페이스북이 비트코인을 포함한 가상화폐 광고를 전면 금지하겠다고 30일(현지시각) 밝혔다. 

페이스북은 가상화폐, ICO(가상화폐 공개), 옵션 등 신뢰성이 떨어지는 금융상품 및 서비스 광고를 금지하는 정책을 만들었다고 공식 블로그를 통해 전했다. 

페이스북은 "우리의 핵심적인 광고 원칙 두 가지는 광고는 안전해야 한다는 것, 그리고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오도될 가능성이 있거나 사람들을 속이는 광고는 페이스북에 자리할 수 없다"라고 강조했다. 

페이스북은 "사람들이 사기나 속임수에 대한 두려움 없이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발견하길 바란다"면서 "신뢰성이 떨어지는 가상화폐, 옵션, IOC 등을 광고하는 회사가 많다"고 말했다. 

페이스북 코리아 박상현 총괄은 "이 정책은 광고의 진실성과 보안을 향상하고, 사기꾼들이 페이스북을 통해 이득을 얻지 못하게 하려는 노력"이라고 강조했다. 

페이스북은 광범위하게 정책을 실행할 계획이다. 페이스북은 이러한 정책이 인스타그램, 오디언스 네트워크 등 타 플랫폼으로 확산할 계획이다.

페이스북은 만약 자신들이 잡아내지 못한 광고가 있다면, 사용자들이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고의 오른쪽 상단 버튼을 클릭하면 신고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