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대우는 지난달 26일부터 지난 2일까지 미얀마에서 안면 기형 어린이를 위한 의료 봉사를 진행했다. /포스코대우 제공

포스코대우가 미얀마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었다.

포스코대우는 지난달 11월 26일부터 이달 2일까지 미얀마 양곤 종합병원에서 안면 기형 어린이를 위해 의료 봉사를 시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우즈베키스탄 안질환 의료 캠프'에 이은 또 한 번의 의료 사회 공헌 활동이다. 이번 봉사에는 분당서울대병원, (사)세민얼굴기형돕기회가 함께했다.

이번 의료 봉사로 약 50여 명 아이가 치료를 받았다. 이들은 모두 구순구개열(입술∙입천장 갈라짐) 등 얼굴 기형으로 고통받아온 어린이였다.

포스코대우의 의료 사회 공헌은 지난 2015년부터 시작되었다. ‘스마일 포 칠드런'(Smile for Children)이란 이름으로 무료 수술 봉사를 진행해 140여 명의 어린이에게 새 희망을 선사했다. 또한, 수술받은 어린이들이 지속해서 관리받을 수 있도록 의료용품과 의약품을 현지 병원에 기증했다.

수술을 받은 아기 아버지 툰민나잉씨는 “얼굴 때문에 자신감이 부족한 아이로 성장할까 봐 걱정이 많았는데 어린 나이에 수술받을 수 있도록 도와준 사람들에게 정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포스코대우는 방파제 역할을 하는 나무인 맹그로브 복원 사업을 진행하는 등 미얀마 지역 사회와 소통하며 현지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