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가 진행 중인 '보육원 아동 쇼핑 이벤트'. /유니클로 제공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가 7월 27일부터 지난달 17일까지 총 460명의 소외 계층 아동들이 직접 옷을 고르고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보육원 아동 쇼핑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옷의 힘'을 실천하는 유니클로의 대표적인 사회 공헌 활동인 이번 이벤트는 각 지역 보육원 아동들을 인근의 유니클로 매장으로 초청하여 바우처를 제공하고 입고 싶은 옷을 직접 고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행사다. 단순히 옷을 기부하는 것이 아닌 소외 계층 아동들에게 일상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본사 및 매장 직원들로 구성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낸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특히 유니클로는 각 매장이 위치한 지역 사회에 실질적으로 공헌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만큼 지난 2013년 '보육원 아동 쇼핑 이벤트'를 시작한 이래 매해 실시 횟수와 참여 매장을 확대하여 지금까지 총 2,000명 이상의 아동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이번에 진행된 이벤트는 총 두 달간 서울, 경기뿐만 아니라 강원, 충북, 전남, 부산 등 전국 각지에서 16차례 460명의 아동이 참가했다.

홍성호 대표는 "이번 이벤트는 유니클로의 자산인 옷과 매장, 그리고 '옷으로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변화시킨다'는 기업 이념에 공감하는 임직원이 함께 완성하는 사회 공헌 활동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라며 "앞으로도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전국에 위치한 매장을 중심으로 지역 사회에 '옷의 힘'을 전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