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수출상담회 개최로 바이어 상담 지원
4.2.(화) 까지 참가기업 모집

부산경제진흥원은 지역 중소기업의 신시장 개척을 돕기 위한 ‘몽골 소비재 무역사절단’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부산경제진흥원
부산경제진흥원은 지역 중소기업의 신시장 개척을 돕기 위한 ‘몽골 소비재 무역사절단’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부산경제진흥원

[부산경남=데일리임팩트 이근춘 기자] 부산경제진흥원은 지역 중소기업의 신시장 개척을 돕기 위한 ‘몽골 소비재 무역사절단’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지난해 몽골 실크로드 무역사절단 파견에 이어 올해 2년째 추진되는 사업으로 지난해에는 10개 사가 참가했으며, △식음료 △화장품 △유아용품 등 소비재 기업들에 대한 현지 바이어들의 관심도가 매우 높았다. 

 이번 무역사절단은 6월 18일부터 22일까지 4일 간 일정으로 파견될 예정이며, 총 10개 사가 선정되어 지원받게 된다. 지원대상은 소비재 제품을 취급하는 부산소재 중소기업이며 자격 검토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몽골 현지 수출 상담회 참여 및 바이어 개별방문을 통한 현지 비즈니스 상담기회를 제공하며 왕복 항공료의 50%를 지원받게 된다. 본 사업 신청접수는 4월 2일까지이며 부산시 해외마케팅 통합시스템(http://trade.bepa.kr)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한편, 몽골은 풍부한 지하자원을 보유한 국가로 기존 농축산업 국가에서 광업 중심의 경제구조를 보유한 국가다. 하지만 자체 제조기반이 열약하여 생활소비재의 80% 이상을 해외에서 수입하는 국가로서 이마트, CU, GS25와 같은 국내 유통 프랜차이즈들이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이로 인한 한국 제품, 브랜드에 대한 좋은 인식을 바탕으로 지역 소비재 중소기업의 진출을 기대해볼 수 있는 국가이다.

 부산경제진흥원 글로벌사업지원단 김재갑 단장은 “몽골에 진출한 국내 유통 프랜차이즈들의 성공은 여러 차례 회자되어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며, “이에 따른 한국 제품에 대한 좋은 인식과 몽골 경제회복에 따른 소비활성화 추세가 지역 중소기업의 현지시장 진출에 큰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