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과천=데일리임팩트 이상묵 기자] 과천시와 한국마사회는 19일 올해 지역 복지 증진을 위해 장애인 시설, 아동·청소년 시설, 노인복지 시설 등을 대상으로 총 8000만원 규모의 사회복지사업을 공모로 추진하기로 했다.

과천시청 전경/사진=과천시
과천시청 전경/사진=과천시

두 기관은 지난해 지역사회공헌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정기적으로 지역 내 사회공헌 활동 아이템을 공유하고 관련 사업 추진을 위해 협업하고 있다. 

한국마사회에서는 지난해 공모 대상 기관에서 응모하여 선정된 사회복지사업 추진을 위해 5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해당 사업으로 장애인 복지시설의 노후 생활가전 교체, 아동·청소년 디지털 기기 구입 지원, 노인 인지능력 향상 기구 구입 지원 등이 이뤄졌으며, 올해는 3000만원이 늘어난 8000만원 규모로 사업이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취약계층의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 자원 활용 계획이 포함된 사업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과천시와 과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오는 4월 5일까지 장애인시설 등 대상 기관으로부터 사업계획서를 접수한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데일리임팩트에 “한국마사회가 지역사회 복지 증진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크게 공헌해주는 데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 사업을 추진하여 더욱 살기좋은 도시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정기환 한국마사회 회장은 “과천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함께 발굴‧해결함으로써, 지역의 복지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고, 더 나아가 지역 발전에 공헌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