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가족 놀이터로 인기'

[경기 화성=데일리임팩트 최원만 기자] 화성시는 동절기 휴장을 마친 관내 반려가족 놀이터를 12일 다시 문을 열었다.  

 동탄여울공원/사진=화성시 제공
 동탄여울공원/사진=화성시 제공

문을 다시 연 곳은 동탄여울공원 반려가족 놀이터와 서신면 백미힐링마당 반려가족 놀이터 등 2개소이다. 

동탄여울공원 반려가족 놀이터는 휴장기간에 소형견 전용 놀이터를 구비해 더 넓고 쾌적한 놀이공간을 제공하게 됐다. 

서신면 백미힐링마당/사진=화성시 제공
서신면 백미힐링마당/사진=화성시 제공

주요시설로는 반려견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운동장과 반려견 음수대, 이용객 휴게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동물등록 된 반려견과 13세 이상의 소유자가 동반 입장해야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료는 무료이다. 

동탄여울공원 반려가족 놀이터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로 정기 휴장일은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이다. 

백미힐링마당 반려가족 놀이터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정기 휴장일은 매주 월요일이다. 

정기 휴장일 외에 근로자의 날, 추석 당일, 정기소독일, 기상상황 등에 따라 휴장될 수 있다. 

강진우 반려가족과장은 데일리임팩트에 “반려견들의 활동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반려가족 놀이터는 반려인구 1500만 시대에 꼭 필요한 시설”이라며 “반려견과 사람이 어울릴 수 있는 반려가족 문화 공간을 제공하고 건전한 반려문화 정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쾌적하고 안전한 반려가족 놀이터 조성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