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8000만원 지원

[경기 수원=데일리임팩트 이상묵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오는 4월 11일까지 ‘2024년 로봇 실증 지원 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경기도청 전경 /사진=이상묵 기자
경기도청 전경 /사진=이상묵 기자

도에 따르면 로봇 실증 지원 사업은 경기도 로봇산업 육성지원 사업의 하나로 로봇 관련 기술개발 완료 후 실증화 단계에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도는 총 3개의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방식은 단독이나 컨소시엄(단체)을 구성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실증 자금을 위한 과제별 사업비는 최대 8000만 원이다. 도 지원금 이외에 총사업비의 20% 이상을 민간부담금으로 매칭해야 한다.

신청 희망 기업은 오는  4월 11일 오후 6시까지 사업계획서 등 제출 서류를 이지비즈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지원기업은 서류 심사와 발표 평가를 거쳐 5월 중 최종 선정된다. 

김태근 경기도 디지털혁신과장은 데일리임팩트에 “최근 로봇은 AI, 5G, IoT 등 신기술과 융합하며 미래 전략사업이자 핵심부문으로 인식되고 있다”면서 “산업분야 디지털 전환의 핵심인 로봇산업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도는 올해 실증 지원 프로그램 외에도 전시회 참가 지원 등 로봇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이지비즈 누리집을 통해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AI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