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가 지난 6일 오후 7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청년정책네트워크' 발대식을 개최했다./ 포스터=부산시
부산시가 지난 6일 오후 7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청년정책네트워크' 발대식을 개최했다./ 포스터=부산시

[부산경남=데일리임팩트 이근춘 기자] 부산시는 6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청년정책네트워크'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올해 청년정책네트워크(청정넷) 운영계획을 공유하고 앞으로 활동하게 될 분과 소주제 논의와 분과장 선출을 위해 마련됐다.

'청정넷'은 부산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청년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고민을 공유하고 청년 문제를 비롯한 여러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을 발굴·제안하는 시민 참여형 협치(거버넌스)다.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청정넷'은 오는 12월까지 부산 청년의 현실과 욕구를 반영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청년 문제 등 지역 현안 공유와 관련 정책을 발굴하고 제안하기 위한 분과별 활동, 구성원 역량 강화를 위한 정책 아카데미와 워크숍 등 공론의 장을 열고 소통할 예정이다.

김광회 부산시 경제부시장은“부산 청년의 소중한 의견을 경청하고 폭넓게 소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우리시는 청년이 시정에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부산에 청년 인재들이 모여 정착할 수 있는 기반 조성과 지원을 지속해서 강화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