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선호 부산시의원/ 사진=부산시의회
반선호 부산시의원/ 사진=부산시의회

[부산경남=데일리임팩트 이근춘 기자] 부산광역시의회 기획재경위원회 반선호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4일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인 시장 옛 관사(열린행사장) 개방 공사가 원래 의미를 상실, 87억 원이라는 예산이 낭비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반선호 의원은 “시민에게 개방한다고 한 열린행사장이 특정 프로그램 실행장소로 전락해 버렸다”며 "시민에게 돌려준다는 명분으로 87억 원을 들여 활용 용도를 변경하는 과정에서 시민의 의견 수렴이 없었던 것은 큰 문제"라고 지적했다.

반 의원은 또 “공간의 활용방안, 용도를 이미 행정에서 정해놓고 최근 뒤늦게 실효성 없는 워킹그룹 회의를 하는 것에 대해서도 기존 부산시의 형식적인 행정 절차의 단적인 예”라고 짚었다.

지방의 청와대로 불리기도 한 부산시장 관사는 저명 건축가 김중업 선생의 이 설계했으며 1984년 이후 12명의 시장이 관사로 사용했으나 시민 개방을 위해 올 5월 개관을 목표로 지난해 7월 리모델링이 시작됐다.   

부산시는 열린행사장 개관 및 24년 한 해의 운영비로 약14억 7000만 원의 예산을 추가로 편성할 계획이며, 전시실, 카페, 세계 석학 초청강연장, 유니크베뉴로 활용할 예정으로 부산시 내부자료에서 밝히고 있다. 

그러나 반 의원은 “커피도시 부산, 창업 발표 등의 콘텐츠로 채우겠다고 하는 부산시의 계획은 ‘시민이 참여하고 즐기는 모두의 공간’이라기 보다 박형준시장이 평소 강조하고 있는 정책들을 홍보하는 ‘87억 공약홍보관’이 되지 않을까 염려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