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지난 1일부터 부산지역의 청년층을 대상으로 면접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드림옷장' 사업을 확대 운영한다./ 포스터=부산시
부산시는 지난 1일부터 부산지역의 청년층을 대상으로 면접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드림옷장' 사업을 확대 운영한다./ 포스터=부산시

[부산경남=데일리임팩트 이근춘 기자] 부산시는 1일부터 부산지역 청년들에게 면접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드림옷장' 사업을 확대 운영했다. 

이 사업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약 30만 원 상당의 면접 정장을 무료로 제공하여 취업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취업 활동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3년 연속으로 이용자 만족도가 98% 이상을 유지하고 있어 올해는 만 39세 이하 청년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하여 더 많은 부산 청년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지원 대상은 주민등록상 부산시에 거주하거나 시 소재 대학교 재학(휴학) 중인 만 15세~39세 이하 청년 구직자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사전 예약 방법은 부산일자리정보망(www.busanjob.net) 내 청년부산잡스에서 회원가입(사용자 전환)을 한 후, '드림옷장 신청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대여업체는 총 5개소(파크랜드 광복점·덕천점·양정점, 리앤테일러, 코칭)로 운영되며, 이용자의 신체 사이즈 측정 후 취업처와 본인의 체형에 어울리는 색상, 사이즈, 디자인 추천 등 개인별 맞춤형 코디 컨설팅도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청년부산잡스 내 드림옷장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부산경제진흥원 일자리지원단(☎ 051-816-462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