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가 오는 3월 1일부터 2일까지 급격한 기온 하강이 예상됨에 따라, 취약계층 한파 피해 예방을 위해 세심한 대응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은 예방상황실./ 사진=부산시
부산시가 오는 3월 1일부터 2일까지 급격한 기온 하강이 예상됨에 따라, 취약계층 한파 피해 예방을 위해 세심한 대응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은 부산시청 재난안전대책본부./ 사진=부산시

[부산경남=데일리임팩트 이근춘 기자] 부산시는 3월 1일부터 2일까지 급격한 기온 하강이 예상됨에 따라, 취약계층 한파 피해 예방을 위해 세심한 대응에 나섰다.

시는 지난 28일 오후 2시 시청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시민안전실장 주재로 관계부서 및 관계기관 합동 대책회의를 열어 취약계층 등의 한파 피해 예방을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시는 ▲한파쉼터, 응급대피소 운영관리 ▲쪽방주민·독거노인 등 한파 취약계층 방문, 유선 안부 확인 등 밀착관리 ▲도로결빙 우려지역 CCTV 모니터링 및 선제적 제설제 살포 등 올겨울 마지막 한파를 대비한 예방 대책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부산시는 최근 시내 한파쉼터 1천65곳에 대한 구·군 합동 전수점검도 마무리하는 등 한파 관련 시설 운영관리에 부족함이 없도록 빈틈없이 대응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부산시는 한파 기간 재난안전문자 등을 통해 한파 시민행동요령을 집중 홍보해 시민들의 안전사고 예방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