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오산=데일리임팩트 최원만 기자] 오산시는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이하 대광위)에 세교2지구에서 출발하는 서울역행 광역버스 도입을 건의했다. 

오산시, 대광위에 서울역행 광역버스 노선신설 건의/사진=오산시 제공
오산시, 대광위에 서울역행 광역버스 노선신설 건의/사진=오산시 제공

28일 오산시에 따르면 이권재 오산시장은 세종 대광위를 방문해 강희업 대광위원장에게 과 면담하고, 이 같이 요구했다. 오산시는 세교2지구↔서울역 간 광역급행 버스가 신설되면 강남역으로만 집중돼 있던 노선이 서울역(강북)·강남역(강남) 2개 권역으로 분산 돼 이용객 쏠림현상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지난해부터 의견을 제시해왔다

특히, 세교2지구의 경우 지난해 7월부터 본격적인 입주가 시작되며 인구가 지속 증가하고 있어 시간을 거듭하면 거듭할수록 광역버스 도입 신설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 시장은 “세교2지구의 본격적인 입주 시작으로 교통량 증가는 기정사실화 돼 가고 있다”며 “교통량을 분산시키고, 시민들의 교통 편의를 높일 수 있는 것이 광역버스 노선 신설인 만큼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강희업 대광위원장은 “수도권 교통문제 해결은 우리 대광위의 주요한 과제이기도 한 만큼 주신 노선을 잘 살펴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시장은 이 자리에서 대광위가 오산지역 광역버스 노선에 친환경 2층 전기버스를 도입토록 한 데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