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한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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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한섬의 국내 여성복 1위 브랜드 '타임'이 글로벌 패션 시장에 첫 발을 내딛는다. 한섬은 글로벌 전용 라인을 앞세워 파리에 안착한 다음 본격적인 글로벌 패션 브랜드로서 위상을 다져나간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 전문 기업 한섬은 '2024년 가을·겨울 파리 패션위크'에 타임이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1993년 론칭한 타임이 글로벌 패션 시장에 진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파리 패션위크는 글로벌 4대 패션쇼 중 하나다.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가 모두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패션 마켓'이다. 특히 2월에 열리는 파리 패션위크는 '여성복 주간'으로 주요 럭셔리 브랜드가 앞다퉈 패션쇼와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하이라이트 기간이다. 

한섬은 이번 파리 패션 위크 기간에 맞춰 오는 29일 파리 16구에  있는 복합 예술 문화 공간인 '팔레 드 도쿄'에서 타임 단독 프레젠테이션을 연다. 이 자리에선 한섬이 지난 2020년부터 글로벌 패션 시장 공략을 위해 준비해온 별도의 컬렉션 '더 타임'을 선보이게 된다. 

더 타임의 이번 가을·겨울 디자인 콘셉트는 '컨피덴셜 클럽'으로 시대에 구애 받지 않는 타임 특유의 심플하고 세련된 브랜드 기조를 유지하면서도 대담하고 자신감 넘치는 여성미를 중점적으로 부각한 디자인을 조합한 것이다. 

한섬은 타임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과 손을 맞잡았다. 한섬 관계자는 "이번 타임 프레젠테이션을 위해 샤넬·디올·까르띠에 등 럭셔리 브랜드 패션쇼를 맡아 온 글로벌 전문 마케팅 기업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포토그래퍼 등을 영입해 행사를 준비해왔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유럽 현지 패션 전문가와 기자를 포함 20여개국 약 200여명의 패션업계 관계자가 참석할 예정이다. 

한섬은 이번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해부터 더 타임 컬렉션을 전담하는 디자인실과 홀세일팀을 별도로 꾸려왔다. 이를 통해 차별화한 디자인을 고안해냈다. 유럽 현지 소비자의 체형을 분석해 별도의 핏을 개발, 적용했다. 

또 한섬은 이번 더 타임 컬렉션에 생산 시점을 기존보다 6~8개월 앞당기는 '선기획' 방식을 적용했다. 한섬 담당자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가 해외 패션쇼 참가 등을 목적으로 일부 제품을 선기획한 경우는 있지만 타임과 시스템 같은 메가 패션 브랜드에서 선기획 시스템을 도입한 것은 국내에서 한섬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한섬은 파리 패션위크 참가와 더불어 유럽 현지 시장 공략을 위해 오프라인 유통망과 온라인 소통 채널도 갖춘다는 계획이다. 2026년까지 파리 주요 거리에 타임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고 주요 백화점 단독 매장 개설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28일 타임 공식 글로벌 웹사이트를 열고 타임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여러 제품을 소개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도 신설한다. 

한섬 관계자는 "국내 여성복 1위에 만족하지 않고 새로운 모멘텀 확보와 브랜드의 중장기적 성장을 위해 해외 시장 진출을 결정하게 됐다"며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여성복에서도 타임을 통해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와 견줘도 손색 없는 'K 패션'의 정수를 보여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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