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가 지난 26일 오후 6시 3층 행복민원실에서 고객 행정서비스 실천을 다짐하는 '2024년 친절․청렴 행정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 사진=부산시
 부산시가 지난 26일 오후 6시 3층 행복민원실에서 고객 행정서비스 실천을 다짐하는 '2024년 친절․청렴 행정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 사진=부산시

[부산경남=데일리임팩트 이근춘 기자] 부산시는 26일 오후 6시 3층 행복민원실에서 고객 행정서비스 실천을 다짐하는 '2024년 친절․청렴 행정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시민과 소통․공감하며 시민 중심의 민원 서비스를 추진하고자 마련됐으며, 친절․청렴 행정에 대한 결의문 낭독과 친절 서비스교육을 실시한 후 친절나무 조성으로 마무리했다.

시는 시민을 최우선으로 민원 서비스를 실천하며, 시민 눈높이에 맞춘 친근하고 편안한 민원실을 조성하여 시를 방문하는 시민 누구나 만족하는 '부산형 행복민원실'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김봉철 시 행정자치국장은 “친절의 상징적 의미로 조성된 친절나무가 직원들에게는 친절 의식(마인드)을 향상하고, 시민들에게는 부산이 살기좋은 도시라는 행복감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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