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롯데백화점.
/ 사진=롯데백화점.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오는 3월3일 '삼겹살 데이'를 맞아 롯데백화점은 전점에서 이달 29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삼겹살 할인 행사를 연다. 

25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서는 서귀포시축산농협과 함께 맛과 품질이 우수한 '제주돼지 삼겹살'을 취급, 판매한다. 

서귀포시축산농협 산하 135개 농가 중 품질이 가장 우수한 농가 3곳을 꼽아 지방 비율이 이상적인 미박 삼겹살 10톤을 선별하고 서귀포시축산농협 자체 해썹(HACCP) 인증 가공장에서 정부 품질 기준에 맞춰 등 지방과 측면 지방 등을 섬세하게 가공, 포장했다.

또 식육처리기능사 자격증을 보유한 롯데백화점 축산 바이어들이 직접 제주 돼지 농가를 방문해 도축부터 가공, 정선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했다. 특히 더욱 합리적인 가격대에 내놓기 위해 사전에 물량을 대량 확보했다.

대표 상품은 제주돼지 삼겹살로 최대 40% 할인한다. 이외 하이포크·보성녹돈 등도 30% 할인한다. 

김효준 롯데백화점 축산담당 치프바이어는 "최근 화제가 돼온 삼겹살 비계 이슈와 관련해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전문 바이어가 관리한 좋은 품질의 제주돼지 삼겹살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는 고품질의 상품과 행사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