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화성=데일리임팩트 최원만 기자] 화성시 향남읍 청우회는 21일 향남읍행정복지센터에서 발대식과 함께 저소득 청소년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화성시 향남읍 청우회, 지역 내 소외계층 청소년 장학금 전달/사진=화성시 제공
화성시 향남읍 청우회, 지역 내 소외계층 청소년 장학금 전달/사진=화성시 제공

청우회는 淸(맑을 청), 友(벗 우)(맑은 사람들이 만나 어울림)의 뜻을 가지고 향남읍에서 활동하는 봉사단체다. 

이날 전달된 장학금은 한부모 및 기초생활수급 가정 청소년 27명을 대상으로 인당 30만원(총 810만원 상당)이며, 이외에도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쌀과 락스 등 기탁물품(1000만원 상당)을 향남읍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이광훈 향남읍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관심과 사랑을 가져주시는 향남읍 청우회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하는 청소년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감사를 표했다. 

김신중 청우회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 내 저소득 청소년들에게 희망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며 “우리 주변에 어려운 청소년이 꿈을 잃지 않고 도전할 수 있도록 청우회 회원들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