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투자상담회 등 6개 프로그램 참여 지역 중소기업 대상

[대구경북=데일리임팩트 윤영준 기자] 대구광역시는 지역기업의 내수, 수출, 자금, 인력 등 애로 해결을 위해 ‘2024 원스톱기업지원박람회’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대구광역시는 지역기업의 내수, 수출, 자금, 인력 등 애로 해결을 위해 ‘2024 원스톱기업지원박람회’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사진은 박람회 홍보 포스터=대구시
대구광역시는 지역기업의 내수, 수출, 자금, 인력 등 애로 해결을 위해 ‘2024 원스톱기업지원박람회’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사진은 박람회 홍보 포스터=대구시

21일 대구광역시에 따르면 오는 3월 12, 13 양일 간 엑스코에서 개최되는이번 박람회는 올해부터 중소벤처기업부와 공동 주최하고,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를 포함한 스타트업 육성기관과 지역 대학·교육청 등 인력양성기관이 신규로 참여해 양적·질적으로 업그레이드될 전망이다.

박람회는 △대·중소기업 구매상담회 △수출상담회 △스타트업 투자설명회 △유망기업 면접·채용 △애로상담 △지원시책 종합설명회 등 6개 기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대·중견기업, 국내외 바이어 등 수요기업을 비롯해 지역 중소기업 등 역대 최고 규모인 700여 개사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람회 기간 동안 전국의 대·중견기업, 공공기관 및 해외 바이어, 전문무역상사와 심층적인 일대일 상담을 제공하는 ‘대·중소기업 구매상담회’와 ‘수출상담회’가 열린다.

특히, 올해에는 지역 유망 벤처기업의 투자유치를 통한 스케일업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외 VC(벤처투자사) 투자설명회와 투자 상담을 신규로 진행하고, 기업 수요에 맞는 인력 채용을 돕고자 구직자와의 개별 채용상담과 면접을 제공하는 ‘채용관’에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기술인재 채용 코너를 신설하는 등 프로그램을 보다 강화했다.

이 외에도 중기청, KOTRA, 신보재단, 시중은행 등 16개 기관별 주요 사업과 정보를 소개하는 지원시책 종합설명회를 핵심정책·자금 등 분야별로 특화해 양일간 개최하고, 관계기관 합동 기업애로 상담부스도 상시 운영해 지역업체의 막힘없는 경영활동 지원에 집중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2024 원스톱기업지원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프로그램별 자세한 모집 내용 확인과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