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청/ 사진=이근춘 기자
부산시청/ 사진=이근춘 기자

[부산경남=데일리임팩트 이근춘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16일 오후 4시 7층 의전실에서 광복회 부산지부를 비롯한 12개 보훈단체장이 참석하는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보훈단체장들과 소통을 통하여 보훈 정책 발전 방향 및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산시는 올해 국가유공자와 유족 등 5만 9천여 명 보훈 가족들의 영예로운 삶을 위한 따뜻한 보훈을 실현한다는 목표로 희생·공헌에 대한 합당한 보상과 예우를 통한 보훈 문화 확산을 본격 추진한다.

한편, 시는 그동안 국가유공자 고령화 등 정책환경 변화에 맞는 보훈 지원 강화를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이날 단체별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보훈 정책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이 자리에서 논의된 단체별 현안 사항에 대해서는 최선을 다해 지원 및 개선될 수 있도록 각별한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박형준 시장은 “애국애족의 마음으로 자유민주주의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해 오신 분들인 보훈단체장님들께서 지금은 보훈단체 발전과 보훈 문화 확산을 위해 애쓰고 계신 데 대해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라며, “국가유공자의 영예로운 삶을 위한 따뜻한 보훈이 실현될 수 있도록 보훈단체와 늘 소통하고 함께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