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시흥=일리임팩트 이상묵 기자] 시흥시 장현지구의 가온공원 산책로 조성사업과 은계지구의 은계호수공원 LED 경관조명정원 조성사업 등 시흥시 자연형 공원조성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시흥시가 자연형 공원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사진=시흥시
시흥시가 자연형 공원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사진=시흥시

13일 시에 따르면 민선 8기 시정과제 중의 하나로 선정된 장현지구 가온공원 산책로 조성사업은 그간 단절돼 있던 공원 산책로를 순환할 수 있도록 조성함으로써 시민들의 공원 이용 활성화를 꾀하고자 추진됐다. 이는 지난해 초 실시설계 용역 착수 이후 8월 말에 산책로 조성을 완료했다.

특히 산책로를 중심으로 숲 체험 놀이시설 설치, 곤충모형 설치, 휴게시설 설치를 포함해 방향 안내판과 낙석방지책이 조성됐다. 산책로는 데크 산책로(250m)와 숲길 산책로(160m)까지 410m 구간을 이어 단절된 산책로를 순환할 수 있도록 보완했다.

지난해 9월에는 순환산책로를 시민에게 개방한 데 이어, 10월부터 11월까지 2개월간 순환산책로에 산수국을 심는 사업을 진행했다.

또한 시는 시민들이 야간에도 산책로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해 12월부터 이달까지 순환산책로에 공원등을 설치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데크 산책로와 야자매트 산책로 총 410m에 LED 조명등(214점)과 LED 볼라드등(40점)을 설치해 시민들의 야간 이용을 한층 편리하게 할 계획이다.

아울러, 올 상반기에는 가온공원 어린이 체험 공간에 자가발전 모노레일을 설치하고 지난해 12월부터 시작한 은계호수공원 LED경관조명정원 조성사업을 이달 안에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앞으로 장현지구와 은계지구에 야간 조명 설치가 완료되면, 밝고 쾌적한 공원 환경으로 도시가치가 올라가고 아울러 지역 상권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지역민에게 건강과 힐링, 일상의 휴식을 제공하는 밝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지속해서 추진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