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시흥=데일리임팩트 이상묵 기자] 시흥시는 5일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소규모 점포 경영개선 지원사업’을 시작했다.

시흥시청/사진=이상묵 기자
시흥시청/사진=이상묵 기자

시흥시에 따르면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은 공고일 기준 관내에서 6개월 이상 사업장을 운영 중인 소상공인과 화재 피해를 본 소상공인이다.

특히 올해는 영업장에 화재 피해를 본 소상공인을 지원하는데, 공고일 기준 관내에서 2개월 이상 영업했다가 화재증명원(소방서, 정부24 발급)상 사업장 면적의 3분의 1 이상이 화재로 소실돼 시설의 개선을 원하는 소상공인이 해당되며, 지원 신청 시 가점을 부여한다. 다만, 폐업하거나 업종전환이 없고, 2023년 1월 1일 이후 화재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만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이며, 방문 신청만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누리집 내 고시/공고란의 ‘2024년도 시흥시 소규모 점포 경영개선 지원사업’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거나 시흥시청 소상공인과 소상공인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선정대상자는 소규모 시설개선 지원과 전문가 경영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시설개선 지원사업은 간판개선과 인테리어, 안전ㆍ위생 관련 시설개선 등 총금액의 90%(최대 25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전문가의 경영 컨설팅은 요청업체에만 지원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데일리임팩트에 “지속되는 경제 악화로 경영난을 겪는 영세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지속 경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