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재훈 롯데물산 신임 대표. / 사진=롯데물산.
장재훈 롯데물산 신임 대표. / 사진=롯데물산.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롯데물산은 장재훈 신임 대표가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정식 취임했다고 2일 밝혔다.

장 신임 대표는 1969년생으로 글로벌 종합 부동산 서비스 회사 존스랑라살(JLL)코리아 출신이다. 23년간 국내외 부동산 거래·투자·자산운용·자산관리·건축·개발 등 다방면의 부동산 전문 업무를 폭넓게 경험한 부동산 자산관리 전문가다.

미국 보스턴 웬트워스 공대(WIT)에서 건축학 학사, 콜럼비아 대학에서 부동산 개발 석사를 취득한 뒤 JLL 뉴욕지사 제너럴 매니저(GM), 라살자산운용 자산운용본부장, JLL코리아 자산관리 부서장을 거쳐 JLL코리아 대표를 역임했다. 장 대표는 JLL이 한국 법인 처음으로 임명한 첫 한국계 인사로서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롯데물산은 국내외 상업용 부동산 영역의 글로벌 전문가를 영입해 고도화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부동산 전문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국내외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사업 영역을 적극 확장하고 역량을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장 대표는 지난 1일 취임식에서 임직원과 함께 모여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질문하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롯데물산에 임하는 마음가짐에 대해 묻는 질의에 "새로운 조직에 적응하는 만큼 긴장도 설렘도 공존한다"며 "롯데의 상징이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한 롯데월드타워를 일궈낸 롯데물산의 노력과 열정을 이어가며 또 한번의 도약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협업과 협심을 바탕으로 한 기업 문화도 강조했다. 장 대표는 "구성원 한 명 한 명이 롯데물산의 핵심적이고 소중한 자산이자 미래 성장 동력"이라며 유기적인 협력을 위한 열린 내부 소통 방식과 교류 활성화를 당부했다. 이어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구성원이 머리를 맞대어 공감할 수 있는 방향성을 설정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또 장 대표는 "롯데물산이 부동산 사업 영역에서의 확장성과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본격적인 혁신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했다. 

롯데물산은 롯데월드타워·몰의 운영을 포함해 자산 관리와 물류센터 개발 등 부동산 개발 및 운영, 관리하는 부동산 종합 서비스 기업이다. 베트남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베트남의 랜드마크인 롯데센터 하노이를 운영하는 등 해외 부동산 사업 포트폴리오도 확대하고 있다. 최근 문을 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의 자산 관리도 롯데물산이 담당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