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데일리임팩트 김인규 기자]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문경 공장 화재 현장 소방관 순직과 관련해 “애도와 경의를 표한다”며 “장례절차 와 유가족 위로 등 전 분야에 걸쳐서 최고의 격식을 갖춰 예우하라”고 도 관계자에게 지시했다.

이철우 지사(왼쪽에서 두번째)가 문경 공장 화재 현장을 방문해 소방 관계자들로부터 사고 경위를 설명듣고 있다. /사진=경북도
이철우 지사(왼쪽에서 두번째)가 문경 공장 화재 현장을 방문해 소방 관계자들로부터 사고 경위를 설명듣고 있다. /사진=경북도

이 지사는 1일 오전 실국장 긴급회의를 소집해 “순직한 소방관들의 고귀한 희생을 기리기 위한 영결식을 경상북도청장으로 치르는 등 최고의 격식과 예우를 갖춰 장례 절차를 진행하라”고 당부했다.

이어 이 지사는 “유가족 분들께도 심리상담 등 모든 지원을 아끼지 말라”며 “장례 절차 또한 유족의 뜻을 모두 반영해 진행하라고”말했다.

또한 전 직원들에게는 “장례 기간 동안 조기 게양과 근조리본을 패용하고 엄숙한 분위기로 근무해 고인들의 희생을 추모해 달라”며 애도기간 중 공직기강을 확립하도록 지시했다.

순직한 소방관 2명은 1일 새벽 경북 문경시 신기동 신기제2일반산업단지 한 육가공공장에서 화재 진화 도중 고립돼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소방교는 2019년 7월, 특전사 중사 출신인 박 소방사는 2022년 2월에 임용됐다.

한편, 분향소는 2월 1일에서 5일까지 4개소(경북도청 동락관, 문경·구미·상주 소방서)에서 5일간 운영 되며, 영결식은 2월 3일로 장소는 유가족과 협의후 결정할 예정이다.

[데일리임팩트 김인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