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구매제 활성화 기대

[경기 수원=데일리임팩트 이상묵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정책구매제 본격 시작을 위해 정책제안 플랫폼 ‘e정책장터’를 오는 2월 개설한다고 31일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이 정책구매제 본격 운영을 시작하기 위해 e정책장터 개설했다/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이 정책구매제 본격 운영을 시작하기 위해 e정책장터 개설했다/사진=경기도교육청

도교육청은 학생, 학부모, 도민의 창의적 의견이나 고안을 새로운 정책으로 발굴·도입하는 정책구매제를 운영하기 위해서 사용자 친화적인 정책제안 플랫폼 ‘e정책장터’를 개설한다.

이를 통해 새로운 정책이나 교육콘텐츠 등 상시 정책제안과 교육감이 공개적으로 모집하는 공모제안을 할 수 있다. 

정책구매 절차는 제안자가 △e정책장터에 제안서 작성, 제출 △실무부서 제안서 검토 △심사위원회 심사, 채택 여부 결정 △채택 제안자 시상과 부상 지급 △실무부서 정책 반영 순으로 진행된다. 

도교육청은 정책채택 제안율을 높이기 위해 e정책장터 활용 담당자 교육을 운영해 정책구매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현장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온라인에서 정책구매제 영상 자료를 안내하고 ‘e정책장터 이해 길라잡이’ 자료를 배포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서혜정 정책기획관은 데일리임팩트에 “교육공동체의 참여와 소통을 바탕으로 e정책장터에서 정책구매제가 활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도민들의 적극적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