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화성=데일리임팩트 최원만 기자] 화성시의 NHF경남아너스빌 경남글밥작은도서관이 LH와 한국 작은도서관협회 지원 사업으로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이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화성시 경남글밥작은도서관,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으로 ‘활기’/사진=도서관 제공
화성시 경남글밥작은도서관,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으로 ‘활기’/사진=도서관 제공

2023년 LH 작은도서관 활성화사업 문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경남글밥작은도서관 프로그램에는 유아 및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입주민 총 70여 명이 참여,해 꽃꽂이, 보드게임, 샌드아트, 키즈꽃꽂이, 향기테라피 등을 배우며 함께 즐겼다.

NHF경남아너스빌 이광연 관리소장은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통해 경남글밥작은도서관이 마을주민의 다양한 문화 욕구를 충족시키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자리를 잡아가는 것 같아 작은도서관을 운영해 가고 있는 도서관장, 커뮤니티매니저 및 자원봉사자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작은도서관이 마을을 넘어 지역사회에서 커뮤니티 공간으로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LH의 지속적인 지원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꽃꽂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입주민은 “관심은 있었지만 접해보지 못했던 수업을 작은도서관을 통해서 해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다음에는 어떤 프로그램이 열릴지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남글밥작은도서관 하유리 관장은 “작은도서관 커뮤니티매니저 및 운영위원회 위원님들과 단지 내의 모든 주민들이 한마음 한뜻이 되어 서로 배려하는 마음으로 여기까지 달려왔으며, 이제 2024년 갑진년을 맞아 더욱 행복한 단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