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가 29일 오전 9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박 시장 주재로 올해 첫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부산시
부산시가 29일 오전 9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박 시장 주재로 올해 첫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부산시

[부산경남=데일리임팩트 이근춘 기자] 부산시는 29일 박형준 시장 주재로 올해 첫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확대간부회의는 시의 모든 기관이 한자리에서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 실현'과 '부산다움 가득한 공간 혁신'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펼치고, 설 명절 민생안정 등 주요 현안에 기관 별 협조를 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 시장은 이 자리에서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글로벌 허브도시 조성'의 제도적 기반인 특별법 제정 방안과 물류·금융·교육 등 기관·실국별 주요 전략 분야 기반시설(인프라) 구축 방안을 보고 받고 속도감 있는 추진을 위한 향후 방향과 과제를 참석자들과 논의했다.

박 시장은 “부산 글로벌허브도시 특별법 제정을 통한 전면적 규제혁신과 세제 감면 등으로 부산을 세계적(글로벌) 수준의 국제자유 비즈니스 도시로 차질 없이, 그리고 빠르게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하며, “부산 전체가 하나의 글로벌 특구로서 국제도시의 면모를 갖추고, 모든 분야에서 다시 살고, 찾고 싶은 확신을 주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시의 모든 기관이 다 함께 힘을 합쳐 당면 현안 추진에 집중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