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앞서 19일부터 7일간 사전예약
명품부터 해외여행까지 경품 푸짐
매장서 AI체험 행사·이벤트도 마련

이통3사가 19일부터 삼성전자 갤럭시 S24 시리즈 사전 예약판매에 돌입한다. /사진=KT
이통3사가 19일부터 삼성전자 갤럭시 S24 시리즈 사전 예약판매에 돌입한다. /사진=KT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이통3사가 삼성전자 신규 스마트폰 '갤럭시S24' 출시에 발맞춰 일제히 사전 예약 판매에 돌입한다.

제품의 글로벌 공시 출시는 이달 31일이지만 사전에 신제품을 빠르게 체험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공략해 판매 선점에 나선 것이다.

새해를 맞이해 스마트폰 교체 수요가 늘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명품부터 백화점 상품권, 해외여행 숙박권까지 내걸은 경품도 푸짐하다. 

18일 SK텔레콤·KT·LG유플러스는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7일간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갤럭시 S24 시리즈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전 예약 개통은 26일부터로 판매 제품은 갤럭시 S24와 S24 플러스, S24 울트라 모델 총 3종이다.  

SK텔레콤(SKT)은 지난해 출시한 AI 개인비서 에이닷과 연계해 새해 행운카드 프로모션 등의 혜택을 마련했다. 오는 26일부터 2월8일까지 갤럭시 S24ㅍ를 개통할 경우 에이닷 앱과 T월드 홈페이지등을 통해 여행 상품권, 백화점 상품권, 골프쇼핑몰 상품권 등 최대 3백만원 수준의 경품을 제공한다. 

SKT 공식인증 대리점에서 사전 예약 후 개통할 경우 추첨을 통해 무선 헤드폰, 나이키 에어조던, 브에리슬릿, 선글라스 등 한정판 제품을 증정한다.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는 18일 당일 경품 퀴즈 이벤트도 마련했다.

KT는 갤럭시 S24 시리즈 사전 예약 구매 고객에게 512기가바이트(GB) 단말을 256GB 단말 가격에 제공하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을 마련했다. 또 삼성케어플러스 파손 보장형 1년권 또는 갤럭시 버즈2 프로& 랜덤 케이스 1종 9만9천원 구매 쿠폰(택1)과 갤럭시 스토어 게임 성장팩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KT는 대한민국 축구 스페셜 혜택을 선보인다. △축구선수 이강인 소속팀 친필 사인 유니폼(10명) △축구 국가대표 A매치 태국전 티켓(240명,1인2매)을 준비했다. 또 갤럭시 S24 시리즈를 개통하고 결합한 다른 가족원이 삼성 휴대폰을 추가로 개통할 경우 영화 예매권(2000명, 1인 4매), 75인치 삼성 TV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사전예약 판매를 위한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사전예약 판매를 위한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S24 울트라 512기가바이트(GB) 모델 기반으로 유플러스닷컴 전용 한정판 버전인 ‘댕댕이 에디션 with 포동’을 내놨다. 반려동물 플랫폼 ‘포동’과 협업한 제품으로 다양한 반려동물 산책 용품 패키지로 구성되며 1000대 한정 판매다. 

또 유플러스닷컴 사전예약 고객 대상으로 명품과 호텔 숙박권, 공기청정기 등 총 1억원 상당의 풍성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신규 스마트폰 사전예약 후 바로 배송해주는 온라인 전용 미리드림 서비스도 론칭했다. 사전예약 첫날 12시 전에 신청한 고객에게는 당일 바로 받아볼 수 있다.

이통3사는 오프라인 주요 매장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고객들이 갤럭시 S24의 AI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코너도 운영한다. 갤럭신 신작이 AI 기능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이를 실제로 이용해보고자 하는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서다.

업계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이번 갤럭시24는 AI폰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기 때문에 젊은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데 주안점을 뒀다"며 "젊은층 유동인구가 많은 매장을 중심으로 이벤트를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SKT는 오는 19일부터 홍대 T팩토리와 전국 2700여곳의 대리점에서 고객들이 갤럭시 S24와 에이닷의 AI 기능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마련한다. KT는 홍대 애드샵 플러스, KT플라자 가로수길직영점, KT애비뉴 3개 매장에서 특별 체험존을 운영하는 한편 증강현실(AR)전문 업체인 ‘아티젠스페이스’와 제휴해 전국 매장에서 AR체험 이벤트를 개최한다. 

SKT는 주요 매장에서 갤럭시 신작을 체험해볼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SKT
SKT는 주요 매장에서 갤럭시 신작을 체험해볼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SKT

LG유플러스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갤럭시 S24 실시간 통역 기능을 체험한 고객 전원에게 네이버페이 1천원을 추가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런던 8박 패키지 여행권(2명)과 오사카 2박 패키지 여행권(48명)을 증정한다.

또 자체 라이브커머스 유플러스LIVE를 통해 19일 자정부터 갤럭시 S24 사전예약 혜택을 소개하는 방송을 진행한다. 외국인이 직접 나와 실시간 통역 기능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의 갤럭시S24 시리즈 가격은 256GB 기준 기본 모델인 S24는 115만5000원부터 시작한다. S24플러스는 135만3000원이다. 시리즈 최고급 모델인 울트라는 169만8400원이며 512GB 모델의 경우 184만1400원으로 책정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