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토스증권

[데일리임팩트 박민석 기자 ] 토스증권이 올해 주목해야 할 3가지 투자 키워드로  AI·채권·美대선을 꼽았다.

토스증권은 자체 투자 가이드라인인 ‘2024 주식시장 보물찾기’를 발행하면서 올해 주목할 키워드 3개로 ‘AI·채권·미국대선’을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가장먼저 AI와 관련해 서버 밖 개별 기기 내부에서 AI를 구동하는 온디바이스 AI와 이미지·동영상을 만드는 생성형 AI 관련 산업이 떠오를 것으로 전망했다. 지금까지는 AI 반도체 중심으로 주가가 오르는 경향을 보였다면 올해는 AI의 세부적인 영역까지 투자가 확대되는 흐름을 보일 수 있다는 것이다.

토스증권은 채권의 매력도 높을 것으로 내다봤다. 올해 미국의 기준금리 인하가 시작되는 만큼 가격 상승이 전망되는 국채, 우량 회사채가 우수한 투자 성과를 기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오는 11월에 개최될 미국 대선을 꼽았다. 세계 경제 1위 국가의 정책 방향이 구체화됨녀 결과에 따라 업종별 희비가 교차할 수 있기 때문이다. 민주당 조 바이든 대통령은 친환경 정책을 지원하는 반면 공화당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후보는 전통 에너지 산업과 군수, 철강 분야를 옹호한다.

토스증권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불확실성이 커진 투자 환경 속에서 변화에 전략적이고 기민하게 대응한다면 보물 같은 숨은 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성공적인 투자 활동을 돕고 건강한 투자 문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