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불법 공유숙박업 205곳 폐쇄 명령
올해도 계속해서 공중위생 안전 강화 나선다!

불법 공유 숙박업 집중단속 안내 자료
불법 공유 숙박업 집중단속 안내 자료

[부산경남=데일리임팩트 이근춘 기자] 부산광역시 수영구(구청장 강성태)는 안전하고 올바른 공중위생문화 정립을 위해 설 명절 성수기를 앞두고 관내 불법 공유숙박업 집중단속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수영구는 지난해 불법공유숙박업 지도·단속을 펼쳐 205개소의 불법 영업소에 폐쇄명령을 내렸다.

불법 숙박업소에 대한 신고는 안전신문고 불법숙박신고 창구 등을 통한 인근 주민들의 불편 접수 또는 중개사이트 예약을 통한 이용 후 불법업소임을 인지한 이용객들의 민원 제보가 주요 출처였다.

수영구에서는 지난해 연간 수시 자체 단속, 유관기관과의 합동단속 등을 통해 위법행위를 지속적으로 단속하고 건물 관계자들의 협조를 얻어 건물 내 안내문을 게시하는 등 근절 홍보를 이어왔다.

지난 10월 ‘위홈’ 공유숙박 실증 특례 지역이 부산으로 확대되었지만, 내국인 공유숙박 전면 허용이 아닌 실증범위에 맞게 운영해야 하므로, 이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단속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숙박업 운영자가 반드시 숙지해야 한다.

강성태 수영구청장은 “설 명절, 방학 등 겨울 성수기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올바른 공중위생문화 확립을 위해 불법 공유숙박업 집중단속을 전개하고 있다.”고 전하며, 민원신고가 많은 건물 주변으로 불법 숙박업 근절을 알리는 현수막을 게시하는 등 집중 홍보활동 또한 강화하고 있으니, 위법행위를 인지한 경우 불법 숙박업 신고 창구를 통해 적극 신고해 줄 것"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